경기대학교

H 채용정보 일반채용공고

일반채용공고

[일반채용] 와이어트 - 데이터 마케터, 브랜드 매니저, 글로벌 브랜드 매니저 부문 인턴 채용 공고
  • 작성자 (20210125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 작성일자
  • 조회54

▩ 와이어트를 소개합니다 

와이어트는 올리브영 샴푸부분 1위의 닥터포헤어 브랜드를 포함한

어노브, 탱글엔젤 브랜드를 운영중이며 국내 1위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No.1 헤드케어 브랜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유행을 쫓는 것이 아닌 제품의 근본적 가치와 고객의 니즈를 최우선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전보다 더 높은 가치를 누구나 더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세상을 바꿔갈 와이어트의 새로운 인재들을 모십니다!




데이터 마케터



▩‍♀️ 팀을 소개합니다 

데이터마케팅팀은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행동 및 구매 패턴 등을 분석하여, 브랜드의 목표 달성을 위한 효과적인 액션 플랜을 수립하고 디지털 매체 전략을 개발하는 팀입니다.

브랜드 매니저, 캠페인 기획자, 크리에이티브팀, 영업팀 등 유관부서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No.1 [닥터포헤어]와 올리브영 헤어케어 1위 [어노브]의 디지털 매체 성과를 이끌어내고, 고객 Retention을 강화합니다. 



▩ 이런 점이 커리어에 도움이 됩니다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에서 브랜드 마케팅 운영 전반에 대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시장 및 자사 브랜드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광고 홍보 전략 수립, 고객 인사이트 도출, CRM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데이터 분석가, 퍼포먼스 마케터로 커리어를 쌓으실 수 있습니다.
※ 본 공고는 체험형(6개월) 인턴 공고입니다.


▩‍▩ 담당 업무

  • 소셜 모니터링
    - 중요 채널 내 브랜드 소식 모니터링
    - Raw 데이터 관리
    - 소셜 데이터 시각화
  • 소셜 채널 관리
    - 네이버 채널 모니터링
    - 브랜드 보이스 관리
    - 소셜 계정 매니지먼트
    - 자사 콘텐츠 미러링
  • 고객 행동 데이터 관리
    - 영업 채널 내 고객 행동 데이터 모니터링
    - Raw 데이터 관리
  • 타사 콘텐츠 모니터링



▩ 자격 요건

  • 엑셀 활용이 가능하신 분
  • 평소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많으신 분
  • 브랜드 마케팅 관련 경험을 보유하신 분



▩ 우대 사항

  • 소셜 모니터링 및 소셜 미디어 운영을 경험해보신 분
  • 뷰티 관련 브랜드 마케팅 인턴 경험을 보유하신 분
  • 뷰티 & 패션 관련 콘텐츠 및 트렌드에 관심이 많으신 분
  • 성장에 대한 욕구가 크고, 꼼꼼한 업무 처리 능력을 갖추신 분





브랜드 매니저



▩‍♀️ 팀을 소개합니다 

GTM팀은 고객 접점에서 브랜드의 세일즈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조직입니다. 시장과 고객의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상품 운영 전략과 채널 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특히 브랜드 매니저, 영업팀, 퍼포먼스 마케터 등 유관부서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No.1 [닥터포헤어]와 올리브영 헤어케어 1위 [어노브]의 세일즈 및 채널 성과를 극대화하고, 고객의 구매경험을 강화합니다. 

 

▩ 이런 점이 커리어에 도움이 됩니다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에서 브랜드 마케팅 운영 전반에 대한 업무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시장 및 자사 브랜드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프로모션 기획과 실행, 채널 전략, 세일즈 커뮤니케이션 기획 등 마케터로서 다양한 커리어를 쌓으실 수 있습니다.
※ 본 공고는 체험형(6개월) 인턴 공고입니다.


▩‍▩ 담당 업무

  • 주요 경쟁 브랜드 프로모션/광고 트렌드 조사
    - 주요 플랫폼별 경쟁사 프로모션 현황 분석
    - 주요 매체별 경쟁사 광고 운영 현황 분석
  • 브랜드 광고/프로모션 관련 업무 지원  
    - 온·오프라인 브랜드 광고 콘텐츠 기획
    - 온·오프라인 고객 프로모션 행사 운영 및 지원
  • 마케팅/세일즈 데이터 관리
    - 주요 플랫폼 세일즈·광고 데이터 관리 및 인사이트 분석



▩ 자격 요건

  • 2030 소비 트렌드, 라이프스타일 및 디지털 매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신 분
  • 뷰티 & 패션 브랜드에 관심이 많으신 분
    ※ 자기소개 문항 제출 필수(총 문항 3개/각 1,000자 내외 작성 요망)



▩ 우대 사항

  • 주요 디지털 채널에 대한 지식 및 광고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 등) 운영 경험을 보유하신 분
  • 주요 세일즈 채널(네이버, 올리브영, 쿠팡 등)에서 프로모션 관련 경험을 보유하신 분
  • 성장에 대한 욕구가 크고, 꼼꼼한 업무 처리 능력을 갖추 분





글로벌 브랜드 마케터



▩‍♀️ 팀을 소개합니다 

글로벌BM팀은 글로벌 시장에서 더 많은 고객이 자사 브랜드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유통하고 각 국가 현지에서의 브랜드 성장을 위한 전략을 짜고 실행하는 영업/마케팅 통합 운영 팀입니다. 



▩ 이런 점이 커리어에 도움이 됩니다

해외에 브랜드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브랜드 개발 - 상품 기획 - 마케팅 - 세일즈 등

브랜드 운영 전반에 대한 업무를 경험하실 수 있으며, 브랜드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모든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브랜드 매니저로서 커리어를 쌓으실 수 있습니다.

  • 소비자와 시장이 원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직접 기획하고 개발하실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우리가 만든 가치가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경험해보세요.
  • 다양한 영업 및 브랜딩 관련 활동 및 광고 캠페인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어트에서는 경력과 직급에 관계없이 능력에 따라 자유롭게 업무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됩니다.
  •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의 브랜드 활동과 세일즈 활동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본 공고는 체험형(6개월) 인턴 공고입니다.

 


▩‍▩ 담당 업무

※ 담당국가 : 인도네시아(1명)  

  • 광고 크리에이티브 소재 기획 및 제작
  • 글로벌 시장 및 소비자 트렌드 조사
  • 글로벌 콘텐츠 기획 및 온드 미디어 채널 운영 지원
  • 소셜 미디어 콘텐츠 관리(SNS, 틱톡)



▩ 자격 요건

  • 현지어(또는 영문)로 인플루언서와 서면 소통이 가능하신 분(*입사 후 동남아시아 인플루언서와 협업 예정)
  • 주요 디지털 채널에 대한 지식 및 소셜 미디어 채널(IG, 틱톡, 유튜브) 운영 경험을 보유하신 분



▩ 우대 사항

  • 글로벌 인플루언서 콜라보 콘텐츠 가이드 작성 및 컨택 경험을 보유하신 분
  • 뷰티 관련 컨텐츠 기획 경험을 보유하신 분
  • 해외 뷰티/패션 콘텐츠 및 브랜드에 이해도가 높고 관심이 많으신 분
  • 피드백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꼼꼼한 업무 처리 능력을 갖추신 분
  • 주도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있으신 분




▩ 전형 안내

  • 서류 전형 > 직무 및 컬처핏 면접 > 최종 합격 및 입사
    ※ 인터뷰는 Google Meet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일부 포지션 제외)
    ※ 서류 전형 검토 결과에 따라 과제 전형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지원 방법 

  • 지원 방법: 홈페이지 지원
  • 지원 서류: 자유 양식의 이력서(필수), 포트폴리오(선택), 경력기술서(선택)
  • 제출하신 서류에 허위 내용이 기재되어 있을 경우, 입사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채용 관련 문의는 recruit@wyattcorp.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 본 공고는 수시 모집을 채용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지원서 내용 중 허위 사실이 있는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