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

H 커뮤니티 Q&A

Q&A

미래잡끼 장학금 질문 드립니다.
  • 작성자 (201310949 / 무역학과)
  • 작성일자
  • 조회383
안녕하세요 저는 재학중인 한 학생입니다.

미래잡끼 장학금 자격증 중에 원산지 관리사 자격증이 없어 질문 드립니다.
다른 질문 글을 보니 원산지관리사 자격증이 국가공인이 아니여서 대상이 아니라고 답변 주셨던데요.

원산지 관리사는 2012년12월 27일부로 국가공인으로 승격 되고 2015년 12월28일 부로 재공인 된걸로 알고 있고 관련 자료를 첨부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는 현재 국제원산지정보원에 기재되어 있는 자료 입니다.

미래잡끼 장학금의 취지중 일부는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학생들이 좀더 많이 취득 할 수 있도록 사기를 올려주는 데 있다고 봅니다. 또한 무역관련 자격증은 무역영어등 빈약하고, 또한 원산지 관리사는 유일한 원산지 관련 국가공인 자격증입니다. 따라서 만약 상기의 요건에 충족한다면, 원산지 관리사 라는 자격증은 객관적으로 무역영어보다 어려운 시험으로 여겨지고 관련 학생들에게 보다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대상 자격증으로 포함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
인재개발처


안녕하세요 인재개발처입니다.

원산지관리사가 국가공인된 시점인 2012년 12월 7일 이후로 해당 자격증으로 미래잡끼 장학금을 신청한 학생이 없어 현재 자격증 목록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2학기 미래잡끼 신청기간(12.1-12.14)에 인재개발처에 자격증 원본, 사본,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방문하신 후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위원회를 거쳐 해당 자격증을 승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