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

H 공 지 Q&A

Q&A

건의사항입니다~!!!
  • 작성자 (200711095 / 경영학과)
  • 작성일자
  • 조회199
안녕하세요 경기대학교 4학년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미래잡끼 장학금 어학분야 지급표 기준에
대해 조금 잘못된 것 같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어 이렇게 글을 남김니다. 쓴다쓴다하고 계속 미루고 있었네요. 

영어1. 관련인데요.. 같은 등급에 해당하는 토익 점수 대비 토플 점수가 너무 높게 책정되있는 것 같습니다. A등급의 경우 토익 950에 토플은 114입니다. 900은 107이고요. 계산해보니 정확히 비율로 토플 점수가 책정되있는 것 같네요. 토플 114/120은 100점만점으로 환산하면 95점이 되니까 토익 950과 같다고 해서 그렇게 정해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토플은 유학을 가기 위해 보는 시험으로서 토익 점수 비례해서 나오는 시험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아주 쉽게 실제 기업의 영어성적 자격 기준을 보셔도 됩니다. 한 기업의 예를 들자면 토익700 or 토플 71. 토익 950 or 토플 100 이상..이런 식입니다. 토플은 절대 토익 같은 난이도가 낮은 시험과 같은 비율로 대비되는 시험이 아닙니다. 영어 공부, 토플 공부를 조금만 해본 사람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토플 점수가 너무 터무니 없이 책정되어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저도 토익공부도 해보고 토플도 해봤습니다(토익은 성적이 있고 토플은 공식적 성적은 없지만 모의고사는 몇번 봤죠. 점수를 밝히진 않겠지만 저도 토익 토플 비율이 정말 안 맞습니다!) 학교에서 지난 겨울방학에 캠프를 하면서 저를 포함한 토플 공부를 하는 인원이 많이 있었습니다. 대부분은 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였죠. 그 학생들은 다 압니다. 토플이 토익과 같은 비율로 환산되는 시험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학생들 사이에서 얘기는 많이 하지만 학교 측에서 이를 한번 검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
관리자


장학금 지급표를 임의로 정한 것은 아닙니다. 토익과 토플 환산 기준표에 거의 준하여 정해진 점수입니다.

따라서 2011년 이후 토플 지급 기준에 대한 약간의 점수 조정이 있었습니다.

미래잡끼 장학금의 지급 취지는  취업 능력 향상입니다. 이점 염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