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옷장 이용후기
- 작성자김영민 (201312744 / 국제통상학과)
- 작성일자
- 조회1,550
안녕하세요,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 상상옷장에서 면접복장을 대여해 2019 하이네켄코리아 1,2차 면접을 보고왔습니다.
면접 당일 아침에 정장을 대여했는데, 담당자분이 빠르게 대응해주셔서 여유롭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일주일 동안 상하의, 셔츠, 구두, 넥타이, 벨트 모두 빌릴 수 있으시며, 필요한 것만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시는 학교와 인재개발원 분들에게 감사 인사 드립니다.
면접복장이 없으시거나 너무 작아서 입기 곤란하신 분이라면, 상상옷장 이용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 1,2차 면접 질문
- 간단한 자기소개
- 해당직무에서의 본인의 강점
- SAP, 엑셀 사용 경험
- 유관부서 또는 협력업체와 함께한 경험
- 이전 회사 또는 단체에서 구성원과 겪었던 갈등
- 해당 직무가 아닌, 도전해보고 싶은 직무는?
- 본인의 단점은?
- 회사를 그만 둔다면, 그 이유는?
- 본인이 했던 가장 사소한 일은?
- 후배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 회사에서 집 거리, 지원경로, 다른회사 지원여부
- 마지막으로 본인이 뽑혀야만 하는 이유
대외활동, 인턴을 제외한 신입사원 면접은 처음이어서 많이 긴장했습니다.
면접은 서울 삼성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1차면접은 면접관 2명, 지원자 3명으로 구성되었고 실무경험, 인성, 직무 관련 면접이었습니다. 사회활동 면접과 다르게 직무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필요해 보였고, 직무에 있어서 자신감있게 어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2차면접은 바로 일주일 뒤에 진행되었고, 면접관 2명, 지원자 2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로 시작되었고, 역시 역량과 인성에 대한 면접이었습니다.
확실히 1차면접은 역량에, 2차면접은 인성에 초점을 맞춘 면접이었다고 생각합니다. 2차면접의 질문 대부분이 인성과 관련되었기 때문에, 최대한 솔직하게 저를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면접을 마치고나서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고 생각했습니다만, 당일 저녁에 합격 소식을 전달받았습니다!!
제가 어떤 다른 조언을 드리는 것보다, 본인이 해당 직무를 하고 싶은 동기와 이유를 정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 지원동기를 작성하기가 정말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내가 어쩌다 이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아주 작은 부분이라도 찾으려고 노력해보니, 조금씩 써진 것 같습니다. 1분 자기소개를 준비해야하는지 고민되시는 분은 간단하게라도 준비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처음에 자기소개를 잘하면, 자신감을 갖고 면접에 임할 수 있던 것 같습니다. 정말 다들 열심히 준비하고 계실텐데, 꼭 원하시는 바 이루시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