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시스템 신입직원 채용 공고
- 작성자더좋은생각문지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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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시스템 신입직원 모집요강
(주)IBK시스템이‘금융 IT의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능력 있는 인재들을 모집합니다.
당사는 창립 31주년을 맞이하는 IBK금융그룹의 IT전문기업으로서 성장성과 안정성을 갖추고 있는 금융IT 업계의 선두 기업입니다.
IBK시스템과 함께 금융IT의 비전을 창조해 나갈 능력 있는 인재들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모집 부문
구분 | 인원 | 부문 | 근무지 |
신입 | 40명 | IT직무 (SW개발 및 유지보수) | - 기업은행 본점 또는 수지IT센터 - 기타 고객사 |
■ 지원 자격
1. IBK시스템은 학력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IBK시스템 핵심가치(고객과 함께, 신뢰와 책임, 열정과 혁신, 소통과 팀워크)에 부합하는
인재는 누구나 지원 가능
2. IT관련 전공자 또는 IT업무수행이 가능한 학업 경험/경력 보유자
- 경력은 3년까지 인정(IT직무에 한함)
3. 2022년 2월 이전 졸업자
(2022년 8월 졸업예정자는 입사 시 학점이수가 완료되어 정상근무가 가능한 경우에 한함)
4.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입사지원 접수방법 및 기간
1. 접수방법 : IBK시스템 홈페이지(http://www.ibksystem.co.kr) 채용공고 또는
채용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입사지원(https://ibksystem.ncsplus.co.kr)
⦁ 접수 마감일은 시스템 접속에 어려움이 예상되오니 조기 접수 바랍니다.
⦁ 접수 마감 이후에는 기재사항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2. 접수기간 : 2022. 3. 14(월) ~ 3. 28(월) 14시 까지
■ 전형절차
입사지원 - 서류전형 – 필기시험 – 실무면접 – 임원면접 – 건강검진
전형단계 | 내용 |
서류전형 | · 평가일정 : 2022. 4월 초(예정) · 평가방법 : 입사지원서 블라인드 평가 - 지원서의 불량·불성실 여부 검증(회사명 오류, 표절, 무관·반복· 부족한 답변, 블라인드 저촉, 직무관련 기재사항 부족 등) · 합격인원 : 채용예정인원의 20배수 내외 · 합격자 발표 : 2022. 4월 초 예정 |
필기시험 | · 일정/장소 : 2022. 4. 16(토, 예정) / 서울시 소재 학교 · 필기시험 과목 : 총 100문제 (정보처리기사 수준) 소프트웨어 설계(10문항), 소프트웨어 개발(10문항), 데이터베이스 구축(20문항) (Java)프로그래밍 언어(40문항), 정보시스템 구축관리(20문항) · 합격인원 : 채용예정인원의 4배수 이내 · 합격자 발표 : 2022. 4월 중순 예정 |
실무면접 | · 면접일정 : 2022. 5월 중(예정) · 평가방법 - 질의를 통해 기본소양, 사회성, 논리력/표현력, 조직적응력, 기술·지식 등 종합평가 · 합격인원 : 채용예정인원의 2배수 이내 · 합격자 발표 : 2022. 5월 중 예정 |
임원면접 | · 면접일정 : 2022. 5월 중(예정) · 평가방법 - 질의를 통해 기본소양, 사회성, 논리력/표현력, 조직적응력, 기술·지식 등 종합평가 · 합격인원 : 공고내 기재된 채용예정인원 이내 · 합격자 발표 : 2022. 5월 중 예정 |
* 공고에 기재된 일정은 내부사정에 의하여 변동될 수 있으며, 전형결과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채용하지 않거나, 채용예정 인원보다 적게 채용할 수 있습니다.
■ 우대사항
- 아래 해당되는 경우, 입사지원서 제출기간 내 해당 증빙서류 제출
- 입사지원서 작성 시 정확히 입력한 지원자에 한하여 우대사항이 적용되며 입사지원서 제출기한 내 증빙서류 미제출 또는 오류제출 시 적용 불가
우대사항 | 세부내용 | 가점 | 전형 |
국가유공자 등 취업지원대상자* | 관련 법률에 의거 우대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 5~10% | 서류전형 필기시험 실무면접 임원면접 |
자격증소지자(택1) | CISA, CISSP, SQLP, DAP, 정보처리기사 | 5% | 서류전형 |
SQLD, DASP | 3% |
* 각 전형의 가점 적용 前 평가점수가 만점의 40% 미만인 경우는 미적용
취업지원대상자 | 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정부24에서 출력한 온라인 발급분만 인정) |
자격증소지자 | 필기, 실기 등으로 구분된 자격증은 최종시험을 합격한 경우에만 유효하며 해당기관의 날인이 포함된 합격증 또는 자격증 사본으로 제출 |
■ 코로나19 관련 참조사항
- 필기시험부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문진표 작성, 발열체크 등의 절차를 실시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인한 응시제한자*로
확인되는 경우 차기 신입직원 채용 시 면제 혜택 부여
* 응시제한자 : 코로나19(확진, 격리, 검사, 치료 등)사유로 응시 못한 지원자
- 필기시험 응시의 경우 발열(37.5도 이상)이나 의심증상자는 예비고사실에서 시험
- 면접시험 응시의 경우 발열(37.5도 이상)이나 의심증상자는 응시제한자에 포함
- 응시제한자의 전형별 면제 혜택 기준
◆ 각 전형별 면제자는 차기 신입직원 채용에 한하여 면제혜택 1회 부여 각 면제전형 진행 시 미참여 대상이나 입사지원서 작성 필수 ⇒ 서류전형 면제자 : 입사지원서 작성 후 서류전형 면제 ⇒ 필기시험 면제자 : 입사지원서 작성 후 서류전형 및 필기시험 면제 ⇒ 실무면접 면제자 : 입사지원서 작성 후 서류전형, 필기시험 및 실무면접 면제 |
- 채용전형별 코로나19 관련 참조사항은 방역지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채용
사이트를 통해서 별도 안내 예정
■ 기타사항
- 정규직 입사(3개월 간 수습기간 적용)
■ 유의사항
1. 부정행위 조치방법
- 입사지원서 내용 허위기재, 신체검사 부적합 등 결격사유 발생 시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채용된 자는 합격 또는 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피해자 구제조치
- 채용비리 피해자 발생 시에 한하여 예비합격자 대상으로 합격자를 다시 발표할 수 있습니다.
- 채용비리 발생으로 인해 이의제기를 할 경우, 아래 채용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제출서류 반환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최종합격자 발표 후 채용 과정에서 제출한 서류일체를 반환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최종합격하여 입사한 자, 채용전용사이트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한 서류는 대상에서 제외하며 보관기간이 경과한 증빙서류는
모두 파기합니다.)
4. 기타사항
- 코로나19 등 특수한 상황발생 또는 당사 사정 등에 따라 전형방법 및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각 전형별 합격여부는 채용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연락불가로 채용전형에 미참여한 경우 또는 채용전형 과정 중 기재사항 및 입력사항 오류기재,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개인사정에 따른 채용전형의 일정변경은 불가합니다.
■ 문의사항
IBK시스템 인사복지팀 ☎ 02) 3407-6650/6681